본문 바로가기
Stock/Sharing

[블로그공유] 흙수저 특징(마인츠님)

by 디더블유™ 2021. 7. 19.
728x90

[블로그공유] 흙수저 특징(마인츠님)

지금까지 인생을 살아오면서 보고 들은 수많은 데이터를 정리해서 정의했음.​

1. 부자는 부모가 자식 낳았으니 부모가 자식 책임지는 걸 당연시 여김.
/​ 흙수저는 내가 낳아줬으니 자식이 부모를 책임져야 한다 생각함. ​낳아준 것은 은혜이니 평생 갚아야 한다 생각함
​​
2. 부자는 좋은 집에 낡은 가전가구가 있고 / 흙수저는 낡은 집에 좋은 가전가구가 있음.
​​
3. 부자는 자산을 모으고 / 흙수저는 플라스틱 쪼가리를 사모음. 다*소 물건들에 집안을 온통 점령하고 있음.
​​
4. 부자는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하고 / 흙수저는 과거를 이야기함.​
옛날엔 잘 나갔다고 했던 놈 되짚어봐도 당시에 돌아가 봐도 형편없었긴 마찬가지임.

5. 부자는 가족끼리 돈, 투자 이야기가 자연스럽고 / 흙수저 집엔 돈 이야기는 금기어요 천박하다 함.​

6. 부자는 실리를 중요시하고 / 흙수저는 체면을 중요시함.​

7. 부자는 상대의 수준을 단번에 알아보지만 / 흙수저는 겉모습으로 가릴 수 있다고 생각하고 소비에 있어 오버 페이스를 종종 함. ex) 내가 살게​

8. 부자는 걱정이 많으며 준비하고 / 흙수저는 걱정이 없으니 대책도 없음.​

9. 부자의 에너지와 흙수저의 우울함은 모두 가까이 있는 사람에게 기운을 전염시킴.​

10. 부자는 사촌이 땅을 사면 축하해 주고 어떻게 샀는지 정보를 공유하지만 / 흙수저는 사촌이 땅을 사면 배 아파하고 서로 헐뜯고 욕하기 바쁨.​

11. 흙수저는 더불어 사는것을 강조하지만 주위 사람들에게 별 도움이 안되거나 피해만 주고,​
/ 부자는 혼자 스스로 일어서는 것을 강조하지만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귀감이 됨.​

12. 흙수저 : "이대로 살아도 좋다!" / 부자 : "이대로 살아도 좋은가?"
 

흙수저 특징

지금까지 인생을 살아오면서 보고 들은 수많은 데이터를 정리해서 정의했음. 1. 부자는 부모가 자식 낳았으...

blog.naver.com

 

728x90

댓글